10월, 2020의 게시물 표시

무살생·비폭력은 가장 위대한 사랑

 무살생·비폭력(Ahimsa)은 가장 위대한 사랑이다.  그것은 최상의 법칙이다.  이것만이 인류를 구하는 유일한 길이다.  비폭력을 믿는 사람은 살아 있는 신을 믿는 사람이다. -마하트마 간디  마주치는 모든 이들은 우리를 마음속 어딘가에 있을 행복과 사랑,  또는 고통과 불행으로 인도해 줄 가능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우리들 대부분은 죄의식

 사람들은 자기가 앞장서서  모든 것을 통제하지 않으면 혼란에 빠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외향적인 사람은 두세 명의 내향적인 사람을 친구로 사귀는 것이 좋다.  그러면 다른 사람의 심리를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디오도어 루빈  우리들 대부분은 죄의식이나  자기 비난이 어떻게 시작되는지 잘 알지 못합니다. 

용서를 통해 깨끗이 정화

  운명은 그 사람의 성격에 의해서 만들어진다.  그리고 성격은 그 사람의 일상의 습관에서 만들어진다.  그러기 때문에 오늘 하루 좋은 행동의 씨를 뿌려서  좋은 습관을 거두어들이도록 하지 않으면 안 된다.  좋은 성격으로 성격을 다스린다면, 운명은 그때부터 새로운 문을 열 것이다. -데커  당신이 했다고 여기는 잘못은  용서를 통해 깨끗이 정화될 수 있습니다. 

타인의 미숙함을 관용

 자신이 진정 좋아하는 일을 하면  고급 승용차를 몰고 다니는 것보다  더 큰 삶의 가치를 발견하게 됩니다.  우리는 자기 비난이 아니어도 충분히 용서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남을 존중하고 소중히 하며 넉넉히 용서하는 마음,  타인의 미숙함을 관용하는 아량,  이러한 성격의 소유자는  많은 사람을 끌어당기는 힘과 능력이 함께 있게 되는 것이다.